세계사적 천재와 당대 아시아 인재와의 만남, 그리고 새로운 수재의 등장을 기다리며

한반도의 1만년 역사에서 한민족의 세계사적 천재와 당대 아시아 최고 인재의 조우.

성경, 국제정치외교, 학문의 천재 국부 이승만박사와 군사 경제 행정의 수재 군인 엘리트 박정희대령과의 첫 역사상 대면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진 1,2,3,4 : 1951년 9월 14(경기도 연천 훈련장. 최정예사단으로 제9사단을 재편성하고 시범훈련 때 미8군 사령관 밴플리트대장의 지프차에서 연설하시는 국부 이승만박사와 왼쪽에 서서 연설을 경청하는 참모장 박정희대령의 모습.


사진 5,6,7,8 : 세계 최강 대한민국 국군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시점에 열정적으로 연설하시는 국부 이승만박사의 체스쳐.

참모장 포병천재 박정희대령(위장 없이 철모만 착용, 1948년 10월 남로당 관련으로 숙군작업 때 사형 위기에서 국부께서 유일하게 사형 면제 결재하여 살려주시고, 예편되었으나 문관으로 근무하다가 6.25동란이 일어나자 다시 복귀 인천상륙작전 중에 중령으로 진급하여 수송 업무를 맡음).

제9사단 재편성과 시범훈련은 한국사와 국군사에 가장 중요한 사건 중에 하나입니다.

1951년 5월 16일 현리전투에서 국군 제3군단이 중공군의 집중 공격을 받아 궤멸을 당해 해체했습니다.

국부 이승만박사는 밴플리트사령관에게 "한국군은 우수하지만 장비와 훈련이 부족해서 그러니 미군의 최첨단 장비와 훈련을 받으면 미군이 필요없이 자주국방을 할 수 있고 중공군과 소련군도 물리칠 수 있다"고 일장연설을 했는데, 밴플리트사령관도 전적으로 동의했습니다.

밴플리트사령관도 한국의 사기와 자질이 우수하지만 훈련을 제대로 못받고 열악한 장비로 인해 중공군의 집중 공격을 받아 패배한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부와 밴플리트장군이 의기투합하여 포병대대가 배속된 첫 완편 정예사단으로 제9사단을 재창설하여 시범훈련을 하고, 참관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에 당시 LIFE잡지에서 특집으로 취재를 하여 관련 단일 사건으로 관련 사진이 제일 많이 있습니다(11월에 각종 사진이 게재).

밴플리트사령관은 가장 잘 싸운 부대인 제6사단의 장도영준장을 제9사단 사단장으로 임명하여 훈련은 주관하게 하고, 참모장은 일본육사 중에서도 최고 엘리트들이 3년(타 병과는 2년)이나 공부하는 포병과 1등 출신인 박정희대령이 맡아서 시범을 보였습니다.
 


                  사진 9,10,11,12,13 : 각종 시범훈련을 안내하는 장도영준장

사진 14,15 : 참관을 마치고 경비행기로 출발하기 전에 배웅하는 장도영준장

이 때 연설 내용의 핵심은 "할 수 있다(Can Do Spirit)" 것이었습니다. 

국부는 종종 "한국인은 무엇이든지 잘 해! 한국인은 배우기만 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라는 연설을 국민들이게 행하셨습니다. 

자신이 선교사들로부터 배워서 성경과 영어와 각종 학문을 통달하여 죠지 워싱턴 2년 학사 하버드 1년 석사 프린스턴 2년 박사를 획득한 자신감은 동시에 한민족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으로 발휘되었던 것입니다. 
  


사진 16,17,18,19 : 한강기적을 창조한 박정희대통령의 좌우명 "할 수 있다"는 신념이 가슴 속 깊이 새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사진 20 : 철모에 쓰여진 "Can Do"

   
           사진 21,22,23 : 브리핑하는 박정희참모장 혹은 장도영사단장

사진 24 : 국부 이승만박사의 연설대로 11개월만에 현리전투를 완전히 복수한 백마고지전투 승리 직후, 왼쪽 백선엽참모총장, 밴 플리트 미8군사령관, 김종오사단장, 젠킨스 미 9군단장.
사진 25 : 이후 제9사단은 최정예사단이 되어 모든 작전에서 백전백승하는 무적의 부대가 됩니다.

백마고지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워 그 때부터 국부 이승만박사는 "백마부대"라는 별칭을 지워주시고,

"상승(
常勝싸우면 항상 이기는 부대)백마" 휘호를 써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월남전에도 파병되어 "백마고지 용사들아"라는 군가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진 26 : 1961년 6월 8일(목), 5.16무혈혁명을 성공한 박정희최고위원회 의장은 24일만에 국부 이승만박사의 모교인 배재학교와 우남회관을 방문,

장용하교장과 함께 배재학생들을 사열했습니다. 

박정희의장은 10년 전에 가슴에 새겼던 연설을 했습니다. 

"한국인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 


공부 열심히 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국부 이승만박사와 같은 훌륭한 인재가 되어야 할 것이다" 

                  사진 27 : 박정희대통령 베트남파병부대 환송식

그 동안 대한문 태극기 국민운동은 "박근혜대통령, 대한민국, 북한동포를 살릴 지도자"를 기다리며 태극기를 흔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북진자유(흡수)평화통일이 임박했습니다..

1. 한미혈맹으로 북한동포해방을 위한 군사작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 북한은 군사독재정권이며, 오직 군사력에 의존하는 정권으로 북한붕괴는 곧 군부붕괴입니다.

인민무력부를 접수 해체하고, 준 전시 치안질서유지, 인민보안부(경찰 총기 관리)를 통제하는 작전이 UN의 도움과 중국 일본 러시아의 지지로 순조롭게 되어야 합니다.

3. 통일은 남북민족화합 이상의 국제적 문제이므로 국제정치외교안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부 이승만박사와 같은 문관 인재가 필요합니다. 
                                      
                                 사진 29 : 그 분의 소원 우리의 사명

태극기 국민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태극기 국민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태극기 국민 우리만 할 수 있습니다.
                             
     
                     사진 30 : 평양에서 태극기 집회할 때까지

이사야 32: 8 “高明(고명)한 ()는 高明(고명)한 일을 圖謀(도모)하나니 그는 恒常 高明(고명)한 일에 서리라

동양의 예루살렘도성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교회 남산현감리교회

모든 것이 황폐화된 북한을 회복시키는 계획.

그 분(국부 이승만박사)은 고명한 일을 시작하셨고,

그 분들(국부 이승만박사와 한강기적 박정희대통령)은 고명한 일을 준비하셨고,

그 분(박근혜대통령)은 고명한 일을 성취하기 직전에 악인들의 방해로 십자가를 지게 되었습니다만

그 분(새로 등장할 지도자)과 태극기 국민들을 통해 고명한 일은 반드시 고명하게 성취됩니다.                                                   
사진 31 : 종군사진기자 Michael Roughier와 그를 도와준 병사(지금 태극기 집회에 참여하실 80대 어른신)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진 32 : 태극기가 기다렸던 지도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국부 이승만박사의 마지막 기도.

박정희대통령이 이순신장군 동상 하단에 거북선을 설치한 이유와 목적!

1948년 8월 15일(주) 11시 중앙청, 건국식 역사사진을 시간대별 배열과 설명.